• 본문 바로가기
  • 주메뉴 바로가기
  • 서브메뉴 바로가기

상명대학교공간환경학부

상명대학교

메뉴
  • 학과안내
    • 학부소개
    • 학부연혁
    • 졸업 후 진로
    • 학과사무실안내
  • 교수소개
    • 교수소개
  • 학사안내
    • 학사일정
    • 교육과정
    • 대학원 과정
    • 전공 CDR
    • 이수과정표
  • 커뮤니티
    • 공지사항
    • 상명공지
    • 학술답사
    • 학생회
    • 동아리
    • 전공자격증
    • 묻고답하기
  • 교육과제전
    • 교육과제전
 
닫기
  • 전체메뉴
    • 학과안내
      • 학부소개
      • 학부연혁
        • 공간환경학부연혁
        • 지리학과 연혁
        • 소비자주거학과 연혁
      • 졸업 후 진로
      • 학과사무실안내
    • 교수소개
      • 교수소개
    • 학사안내
      • 학사일정
      • 교육과정
      • 대학원 과정
        • 지리학과
        • 글로벌생활환경학과
      • 전공 CDR
      • 이수과정표
        • 공간환경 계획 및 설계 전문가
        • 공간환경 개발 및 관리 전문가
        • 공간정보융합전문가
    • 커뮤니티
      • 공지사항
      • 상명공지
      • 학술답사
      • 학생회
        • 조직도
        • 학생회 공지사항
      • 동아리
        • SPACE
        • TOC
      • 전공자격증
      • 묻고답하기
    • 교육과제전
      • 교육과제전
  • 유틸메뉴
    • 상명대학교
    • LOGIN
    • 샘물포털시스템
  • 상명대학교
  • LOGIN
  • 샘물포털시스템
  • SITEMAP
    • 학과안내
      • 학부소개
      • 학부연혁
      • 졸업 후 진로
      • 학과사무실안내
    • 교수소개
      • 교수소개
    • 학사안내
      • 학사일정
      • 교육과정
      • 대학원 과정
      • 전공 CDR
      • 이수과정표
    • 커뮤니티
      • 공지사항
      • 상명공지
      • 학술답사
      • 학생회
      • 동아리
      • 전공자격증
      • 묻고답하기
    • 교육과제전
      • 교육과제전
    닫기
처음으로
  • 커뮤니티
    • 학과안내
    • 교수소개
    • 학사안내
    • 커뮤니티
    • 교육과제전
  • 공지사항
    • 공지사항
    • 상명공지
    • 학술답사
    • 학생회
    • 동아리
    • 전공자격증
    • 묻고답하기
묻고답하기

공지사항

상명공지

[학적] 2025학년도 제2학기 대상 휴학·복학 신청 안내

  • 작성자 공간환경학부
  • 작성일 2025-06-20
  • 조회수 548
  • 2025학년도_제2학기_대상_학적_변동_신청_안내문.pdf

[2025학년도 제2학기 대상 휴학·복학 신청 안내]

1. 신청 기간 : 2025. 7. 14.(월) ~ 7. 18.(금)  / 공간환경학부 휴복학 승인 : 7월 22일(화) 오전
※ 단, 군휴학은 신청 기간에 관계없이 입영통지서가 발급된 경우 즉시 신청 가능

2. 신청 방법 : 샘물통합정보시스템 → [학생기본] → [학적정보] → [휴학/복학/자퇴 신청]
※ 별도 신청서 제출 없이 인터넷 신청만으로 접수 가능 (단, 자퇴 신청은 자퇴원을 출력하여 학과에 직접 제출해야 함)

3. 휴학 종류 : 일반휴학/질병휴학/군휴학/모성보호휴학/창업휴학
※ 휴학 내용 및 유의사항은 공지 참고
※ 신입생, 재입학생, 편입생은 첫 학기에 일반휴학 불가
※ 휴·복학 관련 상세한 절차 및 제출 서류는 별도 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4. 휴학 시 유의사항
가. 휴학 신청은 ❗신청기간 이후에도 가능❗하나, 반드시 2025. 8. 31.(일)까지 완료해야 합니다.
나. **등록휴학(등록 후 휴학)**을 원하는 경우, 등록금 납부 직후에 휴학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다. 휴학기간이 만료되어도 자동 복학되지 않으므로, 반드시 본인이 직접 복학 또는 휴학 연장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5. 복학 시 유의사항
가. 복학 신청은 신청기간 이후에도 가능하나,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해 수강신청 시작일(2025. 7. 23.) 기준 3일 전까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  
※ 수강신청 장바구니는 휴학생도 이용 가능하나, 수강신청은 재학생만 가능합니다.
나. 군복학 예정자는 자동으로 대학 예비군에 편입되며, 이를 위해 복학 신청 시 군필 여부 및 군번 입력이 필수입니다. 관련 정보가  누락되지 않도록 입력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.
다. 예비군 관련 안내는 입력된 학생 정보를 기준으로 진행되므로, 연락처 및 이메일 등 개인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

https://www.smu.ac.kr/kor/life/notice.do?mode=view&articleNo=756986

2025학년도_제2학기_대상_학적_변동_신청_안내문.pdf
  • 페이스북공유하기
  • 트위터공유하기
  • url복사하기
다음글

다음글이 없습니다.

이전글

[❗필독❗] 신규 전자출결시스템(헤이영 캠퍼스) 사용 안내

  • 목록
묻고답하기 상명공지
  • 상명대학교
  • 입학안내
  • 샘물포털시스템
  • 학술정보관
  • 피어오름
상명대학교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
  •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
  •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

홈페이지콘텐츠담당자 : 공간환경학부 (전화 : 02-2287-5047 / 메일 : majgeo@smu.ac.kr)

(우 03016) 서울특별시 종로구 홍지문 2길 20 상명대학교 공간환경학부 (자하관 N312호)TEL. 02-2287-5047FAX. 02-2287-0058

COPYRIGHT BY SANGMYUNG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

top